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

알림광장

꿈꾸는 아이들! 희망이 넘치는 가정!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아동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센터소식
2019년 가정위탁아동 제주도 자립지원 워크숍 진행
[자립] 2019-11-15

2019년 11월 6일(수)~11월 9일(토)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는 강원도 내 가정위탁아동 고1~고3 아동들을 대상으로 “2019년 가정위탁아동 제주도 자립지원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11월 6일(수)에는 춘천시 청소년 여행의집에서 사전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 시간에는 자립워크숍 일정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하였고,

두번째 시간에는 조원들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통해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는 친구들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울 가졌습니다.

다음으로는 진로체험 첫번째 시간으로 4차산업직업 체험으로 드론조종체험 시간을 통해 드론에 대한 기본 지식과 조종법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첫째날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11월 7일(목) 둘째 날에는 제주도로 이동하여 점심식사를 하고 지역문화탐방 첫번째 시간으로 곶자왈숲을 둘러보고 족욕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진로체험 두번째 시간으로  제주커피수목원에서 커피 바리스타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직접 원두를 갈아 커피를 내리고 시음을 하며 바리스타 직업에 관한 기본적인 안내와 커피의 종류들을 배워보며 직접 시음도 진행하며 체험하였습니다.

지역문화탐방 두번째 시간에는  점보빌리지에서 코끼리쇼를 관람하였습니다.


11월 8일(금) 셋째 날에는 진로체험 시간으로 제주농원에서 감귤따기 농장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체험에 앞서 감귤농장의 운영과 재배법 및 감귤 따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점심식사 후 지역문화탐방 세번째 시간으로 조랑말타운에서 안전교육을 들은 뒤 카트체험을 하였고, 섭지코지에 들려 산책길을 걸으며 아동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하여 아쿠아리움을 둘러보았습니다. 

숙소 복귀 후에는 마지막 프로그램인 장기자랑 시간을 통해 아동들이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며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끝으로 선생님들과 워크숍 참여 아동들이 소감을 나누며 인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졋습니다.


11월 9일(토) 마지막 날에는 모든 일정 마무리 및 귀가지도 진행하였고, 가정위탁 직원들 및 위탁아동들 모두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복귀하였습니다.


이번 자립지원캠프를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립교육을 병행하였고,

자립미션수행 시간으로 미래 계획에 대한 마인드맵을 작성하고 발표하며 아동들이 자신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