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

알림광장

꿈꾸는 아이들! 희망이 넘치는 가정!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아동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센터소식
2019년 가정위탁 보호연장 아동 자립워크숍 진행
[자립] 2019-12-27

2019년 12월 19일(목)~20일(금)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가정위탁 보호연장 아동 자립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19일 1일차에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연장보호 지원서비스에 대해 안내하였고, 처음 만나는 연장아동들이 친해지기위해 서로를 소개해주며 알가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응급구조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이 심폐소생술에 대해 알려주어 비상상황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바른진로취업연구소 금두환 대표님의 자립관련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자립을 해야하는 아동들이 본인의 직업과 꿈을 찾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0일 2일차에는 안중근의사기념관에 방문하였습니다. 안중근의사의 생애와 독립운동 과정들을 보며 순국선열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 혜화역에서 자립 준비 관련 연극인 '500에 30'을 관람하였습니다. 본 연극은 보증금500만원에 월세 30만원의 방에서 살아가는 사회초년생의 삶을  담고있었습니다. 연극이 끝난후 다함께 차를 마시며 1박 2일간의 일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모든 일정을 마무하였습니다.

 
이번 보호연장 아동 자립 워크숍을 통해 조금이나마 아동들이 스스로 자립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