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

센터소개

꿈꾸는 아이들! 희망이 넘치는 가정!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아동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법인소개
YMCA란
YMCA란 기독교청년회(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의 영어 약자로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명칭입니다.
YMCA운동은 오늘날 세계11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초, 초대의 민간단체로 발전해 왔다.
한국YMCA는 1903년 발족하여 한국 근대화와 민족운동의 중심 역할을 하였으며, 현재 60여개 지역YMCA에서 10만여 회원이 기독교정신에
각하여 영·지·체의 균형 잡힌 자아실현과 사랑과 정의, 시민의 복지가 실현되는 하나님 나라 건설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정장 정장 약장
YMCA(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는 기독교청년회로서 이 땅에 하나님나라를 만드는 것을 운동목표로 가지고 있다.
회원과 간사 등 그 운동의 주체는 YM 에서 표현되는 “젊은이"로서, 나머지 운동조직과 전략이 'A'로 표현되는 가구설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이 같은 운동이념을 문장으로 영문화 한 것이 바로 "파리기준"이다.
세계 YMCA 연맹 공식 로고
세계YMCA연맹의 공식 로고는 1881년 제9회 국제 YMCA 세계 대회에서 처음 채택돼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YMCA 지도자들은 YMCA 운동이 국경을 넘어 통일될 수 있다고 믿었고 그 바람을 로고로 만들었습니다.
5개로 나눈 원형 조각은 각 대륙을 상징하며 X와 P는 희랍어 ‘크리스토스(Xρτστοζ)’의 처음과 두 번째 문자를
나타냅니다.그리고 성경의 요한복음 17장 21절은 ‘아버지, 이 사람들이 모두 하나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를 뜻합니다.
YMCA 세계연맹의 로고는 그리스도께서 힘의 원천인 운동의 중심에 있고 모두를 하나로 묶어 준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 YMCA 정식 로고
YMCA의 사명은 전 세계의 YMCA가 ‘개인의 정신적, 지적, 육체적 복지와 공동체의 온전함을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역삼각형에 들어간 단어들은 몸과 마음과 정신의 균형을 의미합니다.
한국 YMCA 약식 로고
약식 로고는 정식 로고의 역삼각형에 YMCA 글자를 넣은 것으로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파리기준(The Paris Basis)
기독교 청년회는 성경대로 예수그리스도를 하느님과 구주로 일어 그 신앙과 생활에서 그의 제자되기를 원하는 청년들을 하나로 뭉치고 또 그 힘을 합하여
청년들 가운데 그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855년 8월 22일 세계기독교청년회연맹 창립총회에서 채택, 1955년 8월 파리 백년세계대회에서 확인)
YMCA목적문
한국기독교청년회는 젊은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따라 함께 배우고 훈련하며, 역사적 책임의식과 생명에 대한 감성을 일구어. 사랑과 정의와 평화의 실현을
위하여 일하며, 민중의 복지 향상과 민족의 통일 그리고 새 문화 창조에 이바지함으로써 이 땅에 하느님 나라가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4년 6월 21일 전국대회에서 개정)